여행자보험

medical-563427_1280 (1)

여행자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

항공, 호텔 예약은 고민해서 예약하는 반면, 여행자보험은 ‘꼭 안 해도 되잖아?’ 라고 생각하거나 아예 신경 쓰지않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.
물론 사고가 나지 않고 무사히 귀국하는 게 최선이겠지만, 사람 일 이라는것이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르기에 그런 관점에서 여행자보험 가입은 여행준비 중 다른 사항들 보다 더 중요 할수 있다.

우리가 평상 시 만약을 위해 실손 보험이나 생명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처럼 여행자보험도 우리가 여행을 할 동안 예상치 못하게 발생 할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과같다고 생각하면 된다.여행자보험의 대표적인 보장항목은 아래와 같다.
– 상해 : 여행 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가에서 지정한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(골절, 화상 등)
– 질병 : 여행 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가에서 지정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(감기, 장염 등)
– 휴대품 : 여행 중 카메라, 핸드폰 등이 파손/침수 되어 수리비용이 발생하거나 도난을 당한 경우
– 배상책임 : 여행 중 객실 내 기물 파손 또는 타인의 물건이나 신체에 손해를 입힌 경우
– 사망 : 여행 중 상해 또는 질병의 직접 결과로써 사망한 경우
이 외에도 여행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고, 최근에는 여행사고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 이제 여행자보험은 제 2의 여권이라고도 불리며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.

여행자보험은 보장 내용별로 플랜이 다양하여 가입 시 보장내용과 보장한도 등 가입조건을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. (보장한도가 클 수록 일어날 사고에 대해 확실한대비책이 될 수 있다.)
여러 플랜 중 최대 1억원(사망 시)까지 보장되는 상품으로 2박 3일 기준 약 4~5천원 선이면 가입이 가능하다. 더구나 해외에선 의료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한국보다 병원비가 더 많이 청구되는데 국내실비 중에 해외의료비는 보상하지 않는 상품이 대부분이므로 ‘나는 아닐거야~’ 하고 몇 천원 아끼려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도 있다.
해외여행시 필수인 여행자보험은 가능하면 여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며 언제든지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게 좋다. 현지에서 문제가발생해도 당황 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연락해 도움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해외여행 중 발생한 사고사례

– 질병 : 아이가 여행중 발열이 시작되어 현지병원에서 중이염, 편도염 등을 진단받아 해열제와 링거 처방(175,792원 발생했지만 본인 부담금 0원)
– 파손 : 여행 중 핸드폰 파손되어 액정 전면 교체 (휴대품 파손에 대한 보험금 20만원 한도)
– 도난 : 캠코더 가방을 바닥에 두고 쉬고 있는데 도난당함 (휴대품 도난에 대한 보험금 지급 613,377원)
– 상해 : 놀이동산에서 줄을 빨리 설려고 뛰다가 발목인대에 무리감 (현지병원 치료비 129,571원 지급)
위와 같은 상황 이 외 현지에서 발생되는 문제는 여행자보험 가입이 되어 있으면 바로 연락을 취해 처리하는게 좋다.

 

여행자보험 20% 할인 금액으로 가입하기

투어캐스트는 여행자 보험 가입 회사인 ‘트래블로버’에 투어캐스트에서 자체 제작한 가이드북을 제공함으로 아무런 조건없이 20% 할인 적용을 받기로 했습니다. 공인인증서,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로도 바로 여행자보험 가입가능하며,  24시간 콜센터 운영중에 있어 현지에서 문제가 생겼을 시 즉시 연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가입하실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 가입신청 하시길 바랍니다.

 

button_보험

여행자보험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